"모공이 막힌 것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과의 뷰티살롱 수업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뷰티숍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이 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교직원이나 다른 학과 학생, 주민들을 고객으로 초청해 두피 상태에 대해 친절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두피 관리 맞춤 서비스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습실은 이 학과 학생들의 현장실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지난해 2학기부터 이곳에서 현장실무형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두피 관리, 염색, 커트 등 헤어 실습은 전공학생 36명이 2인 1조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눈썹 연장, 네일 등 메이크업 수업에도 학생 31명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5일 재학생 초청으로 부산에서 방문한 직장인 김나영(23) 씨는 "염색, 커트, 두피 관리까지 다 받아서 차비가 전혀 아깝지 않았고 학생들의 실력도 좋았다"고 평가했다. 두피 관리 수업을 하는 배소연(20) 씨는 "모형 연습과 직접 고객을 대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다. 실습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현주 뷰티코디네이션과 학과장은 "남은 수업에는 지역 주민들을 대거 초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