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각양각색의 봄을 뽐내는 봄맞이 여수 유람기

입력 2017-03-17 04:55:01

KBS2 'VJ 특공대' 오후 10시

'여수 밤바다~♬ 이 조명에 담긴 아름다운 얘기가 있어. 네게 들려주고파 전활 걸어 뭐하고 있냐고.'

흥얼거리게 되는 노랫말처럼 밤의 낭만이 떠오르는 곳. 여수에서 각양각색의 봄맞이 유랑기를 담아 소개한다.

경비행기로 즐기는 여수 스카이 투어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여행 코스로 알려졌다. 수려한 자연경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 체험도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다.

봄 제철을 맞은 새조개는 청정바다에서만 서식해 배를 타고 가야 만날 수 있는 조개류의 귀족이다. 산란기 전인 3월이 씨알이 굵고 영양이 풍부해 지금 여수에 가면 제대로 된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쫄깃쫄깃한 새조개 한 마리에 따끈한 국물 한 모금이면 밥 한 공기가 뚝딱이라고.

어스름이 깔리고 순식간에 포장마차 골목으로 변신하는 교동시장에서 새로운 음식을 소개한다. 매콤한 양념과 담백한 육즙을 자랑하는 돼지갈비찜. 여기에 야간 크루즈를 더하면 밤하늘을 수놓는 야경과 그림 같은 여수의 밤바다까지 한눈에 즐기는 오감 만족 여행이 완성된다.

'돈 되는 수리의 세계' '행복의 나라, 인도에 가다' '2017 집 구하기 전쟁, 빈방 있습니까?'와 함께 즐기는 여수의 봄은 17일 오후 10시 KBS2 TV 'VJ 특공대'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