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대구 북구 칠성동에 제2본점 시대를 본격 개막해 100년 은행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닦은 DGB대구은행은 첫 행사를 인근 지역 봉사활동으로 열었다. 아직 가을 자락이 남아 있었지만, 곧 다가올 겨울의 한파가 두려운 연탄 사용 이웃들의 연탄 창고를 채워주고 마음의 온도도 높여주기 위한 '이른' 조치를 한 셈이다. 매해 10월이면 펼치는 연례행사이지만 지난해 연말 연탄나눔은 북구 고성동 일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이다. 박인규 회장과 DGB동행봉사단 50여 명은 5가구에 약 1천500여 장의 연탄을 직접 날라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한 사랑의 연탄을 나누었다.
◆지역 곳곳 돌며 사랑의 온도 높여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는 DGB대구은행은 지역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연탄나눔, 김장나눔을 진행하고 있으며 DGB동행봉사단과 함께하는 지역 밀착 봉사활동은 지역 대표기업 DGB금융그룹의 강점이다. 팔달신시장 화재 및 서문시장 화재 등 지역에 어려운 일이 생기면 발 빠르게 상인과 지역 서민들을 위한 지원활동을 실시했다. 피해를 입은 상인들에게 특별대출 등 발 빠른 금융 혜택을 지원했고, 성금전달과 팔달신시장 장보기 장려, 상인들에게 난로 등을 지원하며 격려했다. 9'12 지진으로 충격에 빠진 경주에도 지역 대표기업으로 솔선수범해 지원활동에 나섰다. 피해기업 특례보증대출, 지원 성금 전달과 함께 지진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경주 내남면 주민들을 상대로 칠곡 경북대병원과 함께 의료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여진 등으로 관광객들이 감소한 경주시의 관광 영업 활성화를 위해 DGB대구은행 지점의 야유회를 경주로 장려하고, 임직원들이 경주로 여행을 하며 안전을 홍보하는 등의 지역사랑 운동도 펼쳤다.
◆연이은 대외 수상'지역사랑 환원 더욱 힘쓸 것
DGB대구은행은 지난해 12월 5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1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2016 전국 자원봉사자대회'에서 기업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 지난해 9월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진행된 '제25회 대구사회복지대회' 유공자 표창 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부문 대상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11월에는 대구서구문화회관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창립 111주년 기념식'에 참석, 적십자유공장 최고명예장과 지역 사회공헌 우수기업에 수여하는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월 14일에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회공헌 우수기업 금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역사회 우수기업에 수여하는 2016 경북 착한기업 AWARD에서 수상한 것으로, 이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간 기부한 금액이 3억원 이상으로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기부문화에 앞장서 타의 모범이 되는 사람이나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DGB사회공헌재단은 DGB대구은행이 지난 2011년 지역밀착형 종합 금융그룹인 DGB금융그룹으로 거듭나면서 지역사회를 위해 진정성 있고 전문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기 위해 설립한 종합사회복지재단이다.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역사회에 꿈과 풍요로움을 함께하는 폭넓은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매년 사랑의 김장나눔 활동을 비롯해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무료급식 활동, 임직원들의 DGB동행봉사단이 진행하는 효(孝) 나눔잔치 등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창립 50주년, 고객 곁으로 더 가까이 더 큰 혜택!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DGB대구은행은 2017년 한 해도 꽉 찬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3월 패밀리봉사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경제교육 봉사단 발대식도 함께해 금융회사 본연의 업무를 사회공헌활동과 결합한 사회 경제교육 활동 폭을 넓힐 예정이다.
DGB금융지주 창립일을 맞는 5월에는 새 마음 새 뜻을 담은 새로운 봉사단을 발표하며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사랑의 집수리사업, 봉사단 1박 2일 농촌 봉사활동 등도 예정되어 있다. 박인규 대구은행장은 "지역과 함께 성장해온 DGB대구은행이 지역과 지역민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올 한 해 더욱 다양하게 확대시키겠다. 100년 은행으로 향하는 새로운 도약이 되는 50주년 사회공헌활동에 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