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최현묵)이 '2017 창의체험학습 시설투어'를 시작한다.
시설투어는 청소년이 공연장 내 백스테이지, 분장실, VIP룸 등 시설이나 시립예술단 연습 참관, 미술관 작품 관람까지 문예회관 곳곳을 살펴보면서 예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문예회관이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투어 신청자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무대'음향'조명 등 공연 장치에 대해 전문가로부터 설명을 듣고 관련 직업에 대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 오케스트라 피트석 타기, 조명 작동시연, 마이크로 노래 부르기 등 무대를 직접 체험해볼 수도 있다.
신청 대상은 초'중'고등학교다. 투어는 방학 기간을 제외하고 연중 운영하며, 매주 수'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약 90분 동안 진행된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최현묵 관장은 "청소년이야말로 미래 세대의 자산이며 이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해 예술 교육 또한 그에 따른 역할을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center.daegu.go.kr)를 통해 수시 접수 가능하고, 비용은 무료다. 문의는 교육운영팀 053)606-6345, 6339.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