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6개 리사이클센터서 기증, 도청 안민관 다목적홀서 전달식…새해 희망의 메시지 퍼포먼스도
경상북도 다문화가정에 세탁기 250대가 깜짝 선물로 전달됐다.
7일 경북도청 안민관 다목적 홀에서 전국 리사이클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정에 세탁기를 전달하는 행사가 열렸다. 이날 전국 대규모 리사이클센터 6개소가 기증한 세탁기 250대는 도내 시'군 추천으로 선정된 모범 다문화가정 250가정에 전달된다.
이날 행사는 기탁증서 전달, 감사공연, 재능기부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다문화가정을 대표한 키르기스스탄 공연단이 전통음악인 '카라조르고'에 맞춘 키르기스스탄 전통춤 공연을 펼쳐 세탁기 기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또한 가수 김경호'최재훈'이정, 개그맨 윤정수,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김병지, 전 야구선수 박정태'김동주 씨도 재능기부로 참여해 다문화가정에 새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펼치며 다문화가정 가족을 응원했다.
허성필 영천RC 대표는 "새해를 맞아 모범 다문화가정에 따스함을 전하고자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나눔동행을 할 수 있도록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전국 리사이클센터의 깜짝 선물에 감사를 표한다"며 "다문화가정은 글로벌 경북으로 발전하기 위한 디딤돌이다. 다문화가정의 생활 안정과 결혼이민자의 한국사회 적응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장석춘 국회의원, 고우현 경북도의회 부의장,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다문화가정 가족 등 150명이 참석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