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콘텐츠 개발 정부차원 육성…선정되면 컨설팅·마케팅 지원
문화체육관광부'해양수산부'한국관광공사'농림축산식품부'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2017년 관광벤처'푸드테크 통합공모전'이 22일까지 열린다. 대구경북지역 내에 거주하는 관광벤처 창업 희망자의 다양한 궁금증을 직접 해소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는 9일 오후 2시 대구 노보텔에서 지역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유망한 대구경북 관광벤처기업들은 정부차원의 다양한 육성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역량 및 관광 콘텐츠를 강화하여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크게 일반관광벤처 부문과 푸드테크 스타트업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일반관광벤처 부문은 예비관광벤처사업과 관광벤처사업으로 세분화된다. 예비관광벤처사업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의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사업은 창업 및 사업화 역량 강화를 위해 사업화자금 3천만원(자부담 25%)과 맞춤형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받게 된다.
관광벤처사업은 창업 3년 이상 창의적인 관광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융'복합 관광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관광벤처사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사업화자금 1천400만원(자부담 25%)과 문화부 장관 명의의 확인증을 수여받는다. 관광진흥개발기금을 통한 운영자금 특별융자 지원 및 투자 유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위한 홍보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부문은 우수한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식문화 관련 창업 저변을 확대할 목적으로 서울센터가 주관한다.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의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선정된 스타트업은 '키친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비롯해 서울센터 내 인큐베이팅센터 입주 기회 및 사업화 지원 연계, 중기청 창업자금지원 프로그램 응모 시 가점 부여, 대한민국식품대전'농식품 벤처창업 아이디어 제품관'창조경제박람회 등을 통한 전시 및 홍보 등을 지원받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만 34세 이하 지방 거주(서울, 경기, 인천 제외) 청년 참가자와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인증기업에는 1차 심사 시 가점 등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기업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tourventure.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을 수 있다. 신청서는 22일까지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