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시장 이탈한 수요층, 전세시장으로 일부 유입

입력 2017-01-20 04:55:02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 아파트시장은 겨울방학 이사 시즌 영향으로 학군과 교통 여건이 좋은 지역을 중심으로 수요가 일어나며 하락세가 둔화되었다. 지역 아파트 매매시장은 지난 4주간 0.01%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강보합세를 기록했다. 지역별 변동률은 달서구가 0.08%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소폭 반등했다. 서구는 중대형 면적의 아파트들이 조정을 받으며 -0.78%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하락했다. 달성군은 거래가 없는 가운데 0% 변동률을 기록했다.

대구 지역 전세시장은 지난 4주간 0.02%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강보합세를 이어갔다. 지역 전세시장은 매매시장에서 이탈한 수요들이 전세시장으로 일부 유입되었지만 가격 괴리감으로 인해 거래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달서구는 한 달 만에 다시 하락세를 보이며 -0.02%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하락했다. 반면 서구 중리동은 소폭 호가 상승이 나타나며 0.34%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반등했다. 달성군도 다사지역의 아파트들이 소폭 상승하며 0.03%의 변동률을 기록했다.

지역 아파트시장은 연말 연초 8천여 가구의 입주가 시작되면서 시장의 물량은 풍부한 상황이다. 겨울방학 이사 시즌과 봄 이사 시즌을 앞두고 수요가 늘기는 했지만 풍부한 공급량과 더불어 향후 시장에 대한 불안감으로 거래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특히 매도자와 매수자 간의 가격 괴리감이 커지면서 시장의 관망세가 길어지고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