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개혁보수신당' 이재명 쓴소리에 "격려 좀 해주지, 그런걸 꼭 찝어내서…" 설전 펼쳐

입력 2017-01-02 22:00:59

유승민, 이재명, 유시민, 전원책, 손석희, 개혁보수신당 / 사진출처 - JTBC
유승민, 이재명, 유시민, 전원책, 손석희, 개혁보수신당 / 사진출처 - JTBC '신년특집 토론'

유승민 이재명의 설전이 화제다.

2일 방송된 JTBC '뉴스룸' 신년특집 토론에는 '2017년 한국 어디로 가나?" 를 주제로 이재명, 전원책, 유승민, 유시민이 참석했다.

이날 손석희는 패널들과 개혁보수신당에 대한 토론을 펼쳤다.

유승민은 "보수는 지키는거다. 뭘 지키느냐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다" 며 "국가안보, 공동체, 민주공화국의 기본 가치 이 세가지를 지키려고 하고 있다" 라 전했다.

이어 "공동체 그리고 헌법 가치를 지키는 문제에 있어서 새누리당이 잘못한 점이 아주 많다고 생각한다"며 "보수 정당이 배출한 대통령이 헌법가치를 못 지켰다. 그리고 양극화 불평등이 심각해 진 것을 볼 때 공동체가 무너질 위기에 처해져 있다고 볼 수 있다" 라 덧붙였다.

또 "새누리당은 보수를 재건하는 개혁을 하기에는 너무나 절망적이다" 라며 신당을 창당하게 된 사유를 전했다.

이에 이재명은 "신당 창당을 보고, '또 거짓말 하는구나' 라 생각헀다"며 "안보 안보 하는데, 안보를 악용한 대표적인 집단이 새누리당이다" 라며 유승민을 공격하기도 했다.

한편, 개혁보수신당은 개혁입법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진행해 이르면 오는 3일 공식 정리된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