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법 차가운 바람과 추운 날씨로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겨울철 제철 해산물요 만든 보양식 해물탕이 생각난다. 해물탕은 다양한 해물을 쉽게 구할 수 있는 해안 지역의 제철 해산물로 만든 음식으로 유래된 것으로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보통 큼직한 문어와 꽃게, 조개 등 풍부한 해산물을 재료로 끓이는 해물탕은 다양한 해물을 골라 먹는 맛과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을 맛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즐거운 식사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제철 싱싱한 해산물과 채소가 듬뿍 들어가 영양도 만점. 겨울철 보양 음식으로 손색이 없다.
12월 들어 급격히 떨어지는 기온으로 곳곳의 해물탕 전문점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용궁해물탕으로 유명한 통영 맛집 '통영바다횟집'이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업체는 바로 현지인들이 가장 추천하는 통영 맛집으로 알려진 곳으로 매일 남해에서 갓 잡은 해산물과 활어회를 재료로 해물탕과 모둠회, 생선조림, 초밥, 매운탕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통영 용궁해물탕은 큼직한 문어와 오징어, 가리비, 꽃게, 소라, 전복, 조개류 등 푸짐하게 들어가 깊고 진한 육수의 맛이 일품이다. 또한, 통영 횟집 '통영바다횟집'은 해산물의 신선도와 위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각종 해산물 손질과 식자재 보관, 반찬 등을 체계적이고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고객에게 항상 최고의 맛을 선보이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품질과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오랫동안 축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맛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바다횟집'은 인근으로 통영 가볼만한 곳이 밀집해 통영 여행 중 잠시 들려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깔끔한 인테리어와 넓은 좌석은 연말 송년회, 신년회, 직장 회식 등 연말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새벽 2시까지 영업하니 참고하면 좋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