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영화] 두 남자/ 엘비스와 대통령/ 혼자

입력 2016-12-02 04:55:02

#두 남자

밑바닥 인생을 사는 두 남자가 피해자와 가해자의 자리를 오가며 서로를 물어뜯는 잔혹한 범죄 액션영화다. 신인 감독 이성태의 장편 데뷔작이다. 마초 캐릭터의 대명사 마동석과 불량 학생으로 변신한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멤버 최민호의 앙상블이 신선하다. 불법 노래방을 운영하는 형석(마동석)은 조건만남을 빌미로 가출 소녀에게 일자리를 제안한다. 하지만 사기를 칠 요량으로 접근한 소녀는 남자친구 진일(최민호)을 비롯한 친구들과 함께 그의 차를 훔쳐 달아난다.

#엘비스와 대통령

엘비스와 닉슨이 악수하는 모습을 담은 한 장의 사진을 모티브로 상상력을 발휘하여 그려낸 이색적이고 흥미로운 코미디 영화. 어느 날 미국 FBI 배지를 갖고 싶어진 엘비스 프레슬리(마이클 섀넌)는 비밀요원이 되어 국가에 헌신하기로 결심하고 대통령을 찾아간다. 한편 깐깐하고 꽉 막힌 것으로 소문난 대통령 닉슨(케빈 스페이시)은 엘비스의 면담 요청에 코웃음을 치고 만나주지 않는다. 하지만 엘비스의 사인과 사진이 갖고 싶은 닉슨의 딸이 아빠에게 전화를 걸고, 이 전화 때문에 닉슨과 엘비스는 마침내 역사적인 만남을 갖는다.

#혼자

독특한 표현력, 궁금증을 자아내는 도입부의 기발함, 꿈과 현실을 오가는 독특한 연출 등으로 세계 18개 유수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미스터리 판타지 스릴러 작품이다. 달동네가 배경인 다큐멘터리를 찍고 있는 한 남자는 우연히 건너편 옥상에서 벌어지는 살해 현장을 목격한다. 살해 장면이 남자의 카메라에 찍힌 것을 눈치 챈 복면의 괴한들은 즉시 작업실로 찾아와 거대한 망치로 남자의 머리를 내리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