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의 하와이 '하이난'…사계절 맑은 날씨의 최고 휴양지

입력 2016-12-01 10:36:09

(사진: @GettyImagesBank)
(사진: @GettyImagesBank)

동양의 하와이로 불리는 중국의 '하이난(중국해남도)'은 사계절 맑은 날씨를 자랑해 발리, 몰디브, 푸켓과 함께 인기 휴양지로 꼽힌다. 면적은 34,300㎢ 정도로 대만보다 약간 작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유명하지 않지만 이미 오래전부터 전세계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 유일의 비자면제 여행지로 언제든지 여행이 가능하며 5성급 호텔만 30개에 달한다.

하이난에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색 관광지들이 제법 많다. 그 가운데 대표직인 '삥랑빌리지'는 하이난의 소수민족인 묘족과 이족들의 문화를 그대로 보존한 곳이다. 자연보호지구 내에서 살고 있는 이족과 묘족의 생활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풍경구 내에서는 불쇼, 대나무춤, 특정악기 연주, 불위걷기 등 소수민족들의 다양한 쇼와 고대의 원시부락을 느낄 수 있다.

화려한 조명이 눈길을 끄는 '녹회두 공원'은 사슴이 머리를 뒤로 돌리고 있는 모습과 유사하다고 해서 이름이 지어졌다. 시내의 화려한 조명과 달빛이 어우러진 멋진 야경으로 인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하다.

괌에 놀러갔다면 '원숭이 섬'에 들를 것을 추천한다. 이 곳은 삼면이 바다이고 풍경이 수려한 세계유일의 열대섬 유형의 미후자연보호구이다. 케이블카를 타고 들어갈 때 바다를 건너가는 경치가 일품이며 바다에서 생활하는 수상가옥과 어민들의 생활모습도 구경할 수 있다. 원숭이들의 독특한 생활 습성과 색다른 재주를 볼 수 있고 자녀와 함께 갔다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쯤 둘러볼만하다.

한편 온라인투어는 부산출발해외여행 상품의 일환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미지의 여행지 '중국하이난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하이난도 5일과 6일 중 선택이 가능하며 쇼핑센터를 들르지 않는 노쇼핑 일정이다. 대구출발 상품의 경우 뷰티크라운 리조트와 요트투어를 포함하며 마찬가지로 5일과 6일 상품 중 선택할 수 있다. 상품 가격은 59만9000원부터 다양하다.

관계자는 "휴양지로 여행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 중에는 의외로 중국여행을 통해 휴양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다"며 "올 겨울 동양의 하와이이자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는 하이난으로 떠나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