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테크노밸리 '이안큐브' 호텔식 서비스 제공으로 관심

입력 2016-11-29 17:05:33

최근 오피스텔 등 생활형 숙박시설에도 최고급 호텔식 서비스 접목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방문객을 위한 로비와 입주민들을 위해 호텔 못지않은 조식·택배·세탁서비스 등의 호텔식 서비스 제공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분양된 생활형 숙박시설인 '송도 오네스타'는 고급스러운 호텔식 로비와 휘트니스, 레스토랑, 코인세탁실, 하늘정원(8층), 무인택배 등 다양한 호텔식 서비스를 접목시켜 생활의 편리성을 높였으며 단기간에 전 가구 완판됐다.

최근에 분양을 시작한 '디오스텔 청라'는 호텔식 조식서비스와 입주민의 요구를 처리해주는 컨시어지 서비스, 클린룸 및 세탁 서비스 등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소식에 개장 첫날부터 대규모 인파가 몰리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업계관계자는 "과거 고소득층 수요자를 잡기 위해 건설사들이 도입했던 호텔식 서비스가 주택 수요 변화와 함께 오피스텔 등의 생활형 숙박시설에도 확대되고 있다"며 "그리고 이러한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들의 경우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기에 임차 수요를 촉진 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추세에 발 맞춰 서산 테크노밸리에서는 '이안큐브' 오피스텔이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혀 화제다.

'이안큐브'는 조식 서비스, 클린룸 & 세탁서비스. 발렛파킹 & 세차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등 호텔식 서비스를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며 호텔식 규모와 시설을 자랑하는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을 조성하는 것은 물론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비즈니스 라운지 공간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편안한 휴식을 위해 숲속쉼터 및 분수정원도 조성할 계획이다.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 및 시설은 입주자에게 우선적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18층, 전용면적 22~42㎡, 총 1009실의 대단지 오피스텔로 조성돼 서산시 오피스텔로는 최대규모로 서산시 오피스텔 최초로 테라스·복층 구성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테라스형은 전용 22·23·42㎡ 타입에 38실, 복층형은 22·23·26·42㎡ 타입에 411실이 구성된다.

단지는 이를 통해 차별화된 평면구성으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내 약 1만㎡(3000평)에 달하는 상업시설이 조성돼 주거·상업·업무·편의시설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서산 테크노밸리 내 종사자는 물론 인근으로 자리한 16여개의 산업단지 종사자 약 8만2,000여명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인근의 위치한 대산항이 최초의 국제여객선 취항 계약을 맺어 수혜단지로도 주목받고 있으며 인근 29번 국도와 최근 개통한 70번 국지도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해 주변 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오피스텔임에도 최고급 호텔식 서비스와 시설을 선보인다는 소식에 수요자들의 문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으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노력을 더해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안큐브'의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예천동 1255-1번지에 자리잡고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