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가 세월호 7시간에 대해 파헤쳤다.
27일 방송된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에서는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 5탄' 으로, 세월호 7시간의 또 다른 팩트에 대한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규연은 "지난해 청와대가 해명한 '이것이 팩트다', 팩트를 바탕으로 진실을 밝히겠다는 친절한 설명도 붙어있었다" 며 "하지만 세월호 사고를 진상 조사한 세월호 특조위 조사관들은, 청와대가 공개한 팩트는 우리가 아는 상식과 다르다고 얘기한다" 라 말하며 방송을 시작했다.
이날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세월호 특조위와 함께 '세월호 7시간의 진실'을 파헤쳤다.
세월호 특조위 조사관들은 청와대가 해명한 '이것이 팩트다'를 두고 "(청와대는) 팩트에 근거할 수 있는 자료를 줘야한다" 며 "보고 문건을 공개해야한다" 라 주장했다. 이어 "내용이 없어요. 만약에 그게 사실이라고 한들, 국민들에겐 아무 의미가 없는 것이다" 라 덧붙였다.
한편 청와대 관계자는 인터뷰를 통해 "(청와대는)생존자 수를 잘못 보고받고도 7분을 기다렸다 질책을 했다. 이후 통계를 재확인 했다. 아 .. 어이가 없네" 라 말하며 그때의 상황을 회상했다.
앞서 청와대는 '이것이 팩트다'를 통해 '전원 구조'를 오보에 따른 혼동이라 표한 바 있다.
한편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소외된 이웃과 복지, 미래, 과학기술 등 다양한 분야를 심층 취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밤 9시 40분 방송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