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감성연구소(소장 박한우 언론정보학 교수)는 25일 대구 수성구 'THE BAN'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트리플 협업을 위한 스마트 퍼실리테이션의 활용'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 퍼실리테이션의 실재와 공교육에서의 퍼실리테이션의 활용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첫 순서로 '스마트 퍼실리테이션의 실재'에 대해 박서진 스파링 어드바이저가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공교육에서의 퍼실리테이션의 활용'을 주제로 이정미 대구경북연구원 박사가 이어갈 예정이다. 2부에서는 '창조혁신기업을 위한 퍼실리테이션의 활용'이라는 주제로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부센터장이 발제한다. 다음으로는 '기업진흥 지원을 위한 퍼실리테이션의 활용' 주제로 이영주 한국정보화진흥원 이영주 박사가 발표를 계속한다. 마지막 발제는 '일반 성인 교육시장에서의 퍼실리테이션의 활용'을 주제로 김미란 쉼표와 느낌표 대표가 발표와 토론을 이어간다.
세미나를 주관한 박한우 영남대 교수는 "이번 세미나에서 어려운 협업의 퍼즐을 풀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퍼실리테이션 기법과 도구에 대해 전문가들의 자유로운 토론이 진행될 것이다"며 "스마트 퍼실리테이션에 관심있는 지역의 벤쳐기업, 공공기관, 전문강사 그룹들에게 새로운 도구를 경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이버감성연구소와 오투오(주)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