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 11월 말 공급예정

입력 2016-11-09 16:54:46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세정건설이 시공하며 강원도 동해시 동회동 120번지 일원에 분양되는 '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이 이달 말 공급 예정이다. 이 단지는 작년에 분양돼 단기간 완판된 '북삼 하우스디'에 이은 후속물량이다.

'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은 지하 1층~지상 20층, 4개 동, 전용면적 66~111㎡, 총 26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에 따라 △66㎡A 27가구 △66㎡ B 19가구 △75㎡ 69가구 △84㎡A 56가구 △84㎡B 70가구 △111㎡ 19가구이며 실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되며 동해시에서 10년 만에 공급되는 대형 평형인 전용 111㎡도 포함됐다.

'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이 들어서는 북삼지구는 약 6000가구 규모의 주거단지가 형성돼 있고, 우수한 주거환경을 갖춰 동해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동해시 명문 북평고, 광희고, 광희중 및 청운초, 북삼초 등 도보권에 우수한 학군이 형성되어 있다. 이외에 북삼동주민센터, 북삼지구대 등 관공서와 북삼도서관, 이마트, 각종 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동해역, 동해대로, 동해고속도로(양양~삼척) 동해IC, 서동로 등을 통해 삼척, 태백, 정선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북평국가산업단지, 동해송정일반산업단지, 동해자유무역지역, LS전선 동해공장 등도 인접해 인근 종사자들의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선보일 예정으로 저층 및 최상층 입주민을 위해 2층 일부 가구에는 테라스를, 최상층에는 공간활용도가 높은 다락방을 제공된다.

남향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조망이 우수하고 주방·현관·거실 펜트리 및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도 계획돼 넉넉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전 가구 안방 붙박이장은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전세대 LED등이 설치되어 전기세 감소와 조도의 우수함을 선보일 것이다 .

휘트니스, 무인택배 시스템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함께 일부 경차주차공간을 제외한 전체 주차공간을 법정기준 넓이보다 20cm 넓은 2.5m 광폭 주차장으로 설계해 주차편의성도 높였다.

분양관계자는 "북삼지구는 학군, 편의시설 등 주거기반시설이 탄탄해 동해시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라며 "북삼지구 내에서도 알짜 입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저층 테라스, 광폭 주차장 등 다양한 특화설계와 상품성까지 갖춰 인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동해시 동회동 109번지 에 마련되며, 이달 말 개관 예정이다.

한편 패션그룹 세정그룹의 계열사인 세정건설은 20여년 이상 축적된 건축공사업, 토목공사업, 주택건설사업 등의 노하우로 풍부한 시공 경력을 갖춘 내실 있는 건설사다. 경주 스위츠 리버, 오천 웰메이드홈, 마산 웰메이드시티, 해운대 호텔 등 전국 각지에서 활발한 공급을 이어가고 있다.

동해시에서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85㎡이하는 예치금 200만원, 111㎡이하는 예치금 400만원이며, 등본상 동해 주소지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1순위 통장을 특정 아파트에 사용하여 당첨되면 다른 아파트 청약 신청이 제한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