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4-H회관(서울 강동구)에서 열린 '제10회 전국 학생 4-H 과제발표 대회'에서 영주여고 이진아(17'2년) 학생이 그린프로그램 성과 발표 분야에서 동상을 받았다.
한국4-H 본부가 주최'주관하고, 여성가족부와 농촌진흥청이 후원한 이 행사는 전국 학생 4-H 회원과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퍼블릭 스피치, 창의적 프로젝트 발표, 자원봉사 성과 발표, 그린프로그램 성과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동상을 받은 이진아 학생은 과제활동을 연계한 한국4-H 본부에서 추진하는 그린프로그램에 최근 3년간 활동하면서 느낀 점을 발표했다.
이 양은 "1년 동안 4H 과제를 공부하면서 준비를 철저히 했지만 부족한 점이 많아 상을 받으리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했다"며 "앞으로 부족한 부분은 더 열심히 해서 채워나가겠다"고 했다.
영주여고 학생 30여 명은 지난 2013년 영주시 학교 4-H회에 가입, 학교 4-H 회원 과제활동 지원사업 등을 하면서 농심 함양, 문화체험 및 진로체험활동 등에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송인홍 영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자라나는 학생들이 프로젝트 활동 성과 발표를 통해 성취감과 자긍심'자존감을 강화해 전인적 인성을 가진 청소년으로 자라주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