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한국은행은 10월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1.25%로 역대 최저수준을 4개월째 유지하고 있다.
아파트 청약경쟁률은 갈수록 높아지고 저금리 기조가 갈수록 강화되고 있어 금융권에서 밀려나온 유동자금들이 안정적 투자처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1%대의 초저금리 시대, 대단지 아파트의 상가투자가 그 대안이다.
1000가구 이상 대단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고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데다 임대 수요도 꾸준해 임차인과 임대인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 실제로 호반건설 등이 공급하는 대단지 내 상가의 경우 자체 배후수요만으로도 상권 활성화가 가능해 미래가치가 높다.
상가 투자시 주변 환경요소를 고려하지 않고 섣불리 투자했다가는 실패할 확률이 높은데, 주변 배후수요가 풍부한 대단지 내 상가의 가치는 더욱 높아진다. 또한 고정수요도 한계가 있기 높은 수익률을 얻기 위해서는 고정 수요와 배후 수요가 풍부한 상권을 선별해야 한다.
그런 면에서 호반건설이 공급중인 경기도 시흥시 은계지구 일원의 '호반 써밋플레이스' 에 관심을가져볼 만하다. 호반건설이 공급하는 이 단지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에 상업시설이 더해진 복합주거단지로 지하 2층~지상 35층, 6개동 규모로 총1,133가구(오피스텔 포함)와 상업시설 1층 90실, 2층 19실로 구성된다.
특히, 전면개방형 스트리트 설계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탁월하고, 1층 최고 6m층고,탈취기등 뛰어난 상품설계, 1층 6 ~ 7억대 저렴한 분양가로 1% 초저금리시대에 투자상품으로 안성맞춤인 셈이다
호반건설 '호반 써밋플레이스' 상업시설은 중도금 무이자(2차~5차)로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 했고, 현재 선착순 계약중이다
입지 면에서는 1km이내 도보 접근 가능한 1만여 세대 주거단지에 둘러싸인 전형적인 항아리 상권이다. 고정 수요가 탄탄한 만큼 실수요자 뿐 아니라 투자자에게도 인기가 높다. 여기에 주변 매화산업단지 조성까지 예정돼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