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맛집 정보] 상인동 태국 음식 전문점 '조이뱅콕'

입력 2016-10-19 14:05:35

대구 앞산 대덕 승마장 맞은편, 대구청소년수련원 부근에 있는 태국 음식 전문점 조이뱅콕 본점.

새하얀 외벽의 조이뱅콕은 마치 태국에 온듯 화려한 실내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온다.

태국 북부 치앙마이에서 자주 본 색색의 우산이 천장을 가득 메우고, 코끼리 등 태국 소품들이 이국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음식 연구를 위해 자주 태국을 오갔던 이정환 대표의 인테리어 콘셉트다.

상인동 맛집 조이뱅콕 본점은 태국 음식에 애착을 가진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태국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는 볶음 쌀국수 '팟타이'는 쫄깃하게 씹히는 면발에 불 향을 물씬 풍긴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태국 정통 음식 '뿌팟 퐁 커리'는 바삭하게 튀긴 소프트 크랩에 걸쭉하고 진한 태국의 옐로우 커리향 소스를 올린 것으로 자극적이지 않아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을 낸다. 싱하, 창, 리오 등 태국 맥주와 함께하면 태국여행의 기분도 만끽할 수 있다.

이밖에도 매콤한 맛을 내는 팟 핏파오 탈레, 팟카파오 무쌉, 쏨땀, 꾸어띠여우 그리고 담백한 맛이 나는 꿍 낫 프릭, 카오 팟 사팔롯을 비롯해 다양한 맛이 나는 뿌팟 퐁 커리, 탈레 남프릭 빠오, 팟타이 등 있다.

200명 이상 이용이 가능한 넓은 매장과 독립 단체룸과 주차장이 있어 각종 단체 모임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