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CEO 포럼 강연, 우덕삼 IGM세계경영원장

입력 2016-10-18 20:25:09

"리더의 결정은 미래 만들어 갈 중요한 열쇠"

IGM세계경영연구원 우덕삼 원장이 매일신문 CEO포럼 7주차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배형욱 기자
IGM세계경영연구원 우덕삼 원장이 매일신문 CEO포럼 7주차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배형욱 기자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리더의 결정은 기업의 운명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결정을 위해서는 방향 감각, 관계와 소통이 중요합니다."

매일신문 CEO포럼 7주차 강의가 18일 '탁월한 기업을 만드는 위대한 결정, Great by Choice'라는 주제로 포스코 국제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IGM세계경영연구원 우덕삼 원장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관계와 소통이다. 관계와 소통이 절실한 시대에 살고 있다"며 강연을 시작했다. 그는 세계적 경영사상가 짐 콜린스의 말을 인용하며, "미래를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창조할 수는 있다"면서 "리더는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중요한 열쇠인 '결정'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리더는 어느 시점에 어떤 선택을 하느냐가 관건이다. 그 시점에 맞게 결정을 해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올바른 결정을 위해선 세상의 흐름을 정확히 보는 방향 감각을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CEO교육기관인 ㈜글로벌 리더십 칼리지 이사장이기도 한 우 원장은 ㈜불보신문사 대표이사'평생교육대학 학장을 역임했다. 또 동국대 사회과학대학원 겸임교수'울산대 경영대학원 상임연구원 등을 역임했고, 2010년 IGM 광역부분 부원장으로 합류했다. 그의 저서로는 '리더십 21가지 법칙' 등이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