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문학, 과학… 중학생 대상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중학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꿈'끼 탐색 릴레이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토크 콘서트는 이달부터 매주 화요일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문화예술, 방송, 문학, 과학의 순서로 전문가 강연 및 토크를 통해 중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도록 할 전망이다.
토크 콘서트 패널로는 분야별 전문가인 문화예술칼럼인, 방송인, 작가, 과학저널리스트 등을 초청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한 진로 로드맵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각 분야의 주제도 흥미롭다. 문화예술 분야는 '상상은 현실이 된다! 슈퍼스타 K', 방송은 '방송인이 되려면?', 문학 분야는 '시시한 어른이 되지 않는 법', 과학 분야는 '과학은 놀이다'라는 주제로 중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고 쉽게 접근한다.
특히 18일 열릴 3회 차 문학 분야 토크 콘서트에서는 학생들이 주제와 관련된 미래 자신의 모습을 그려오면, 이를 전문가 멘토와 함께 구체적으로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대구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더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진로 멘토들을 찾아서 이 같은 토크 콘서트 형식의 진로 탐색 교육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