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살기 딱" 복층 소규모 449실…반월당 아너스 제네스타워 분양

입력 2016-10-07 04:55:04

4m 층고 설계 개방감 더해…냉장고·세탁기 빌트인 제공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 수준인 1.25%로 유지되는 초저금리시대가 지속되고 있다. 최근 개최된 미국 연방준비제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연방 기준금리가 동결됐다.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0.25~0.50%를 유지하기로 결정한 것.

이에 따라 저금리 기조 속에 갈 곳 잃은 자본이 부동산 시장으로 유입되고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8월 전국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이 5.58%를 기록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1.25%임을 감안할 때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은 3배가 넘는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적은 돈으로 높은 투자가치를 거두는 데 효과적이다.

7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서는 '반월당 아너스 제네스타워'도 저금리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여기에 대구 최고 도심으로 꼽히는 반월당에 위치하고 있어 성공 분양을 예고하고 있다. 반월당은 대구도시철도 1'2호선 역세권인 동시에 현대백화점, 동아쇼핑 등 쇼핑 인프라와 함께 동성로의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추고 있는 대구 쇼핑 1번지로 꼽힌다.

'반월당 아너스 제네스타워'는 대구 중구 남산동 694-3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1층, 총 449실 규모로 조성된다. 반월당 핵심주거층인 1, 2인 가구가 선호하는 전용면적 21~46㎡의 전실 소형 중심으로 설계됐다.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는 라이프 시스템도 눈에 띈다. 홈오토메이션시스템과 무인경비시스템, 입출차 통제시스템 등으로 안전한 디지털 라이프를 실현한다. 일괄 소등 스위치,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는 물론 방음, 단열 등이 우수한 24㎜ 로이복층유리를 시공해 주거비를 절약해준다.

명품 빌트인 시스템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빌트인 냉장고'세탁기에다 전기 쿡탑, 욕실 비데까지 합리적인 가격과 공간구성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모던한 감성을 담은 주거 디자인은 4m에 달하는 높은 층고 설계를 통해 중형 부럽지 않은 넓은 개방감과 쾌적함까지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생활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한 복층형 공간을 전 가구에 마련했다. 아울러 옥상공원과 함께 자연채광 및 환기가 가능한 자연환기 외부창을 전 가구에 설치, 주거쾌적성을 높였다. 일부 가구에는 냉방과 난방이 모두 가능한 천장형 냉난방기와 TV 설치로 더욱 편리한 생활을 지원한다. 게다가 부동산 신탁업계 1위인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해 신뢰를 더하고 있다. 시공사는 지역의 명문건설기업 태왕과 TEC건설이 맡는다. 견본주택은 대구 남문시장네거리 현장 옆에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