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서트하우스 1일 개최…세계 각국 대표곡·동요 공연
대구콘서트하우스는 10월 1일(토) 오후 2시 챔버홀에서 공연장에 처음 와 볼 법한 36개월 이상 영'유아를 대상으로 '아이조아 콘서트'를 개최한다. 클래식 음악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의 감성과 정서를 보듬는 기획 프로그램으로 동요와 유명 클래식 곡들이 연주된다.
한 시간 남짓한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은 한국, 일본,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러시아 등 세계 각지의 유명한 곡들을 감상하며 마치 세계 음악 여행을 떠나는 듯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아이조아 콘서트'는 각 나라를 대표하는 곡인 동시에 어린이들이 쉽게 듣고, 따라 부를 수 있는 곡으로 준비했으며, 각각 다른 성부의 성악가 3명과 피아노 반주, 목관5중주가 출연해 연주와 함께 악기 설명도 곁들인다.
이탈리아 산타 체칠리아 국립음악원을 졸업한 소프라노 소은경, 이탈리아 로마 국제 아카데미 출신의 테너 현동헌과 스파지오 무지카 국제 성악 콩쿠르 특별상을 수상한 바리톤 최득규가 출연하여 영화 OST곡부터 모차르트 오페라 중 '파파게노, 파파게나' 2중창, 오페라 중 '나는 이 거리의 만물박사'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또 플루트 하지현, 오보에 최윤정, 클라리넷 김민지, 바순 장가영, 호른 박치준이 멤버로 활동하는 목관5중주F가 차이콥스키 발레 모음곡 등을 연주하고, 마지막으로 모두를 위한 동요 메들리로 끝을 맺는다. 전석 1만원. 053)250-1400, 홈페이지:www.dgcon certhouse.org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