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당 평균 600만원대의 합리적 가격
입지·상품가치·가격은 주택 선택에 있어서 꼭 따져봐야 할 조건으로 입지는 주거의 질에 영향을 주는 사항으로 직주근접, 주거 인프라, 편리한 교통 등 수요자의 주요 선택기준이며, 미래가치를 결정짓는 주변 개발호재나 주택의 고급화 등 상품가치 상승을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특화 설계 아파트가 등장하는 이유이다.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된 주택시장에서 높은 가성비 즉 합리적 주택가격은 수요자의 필수 선택 요소이다.
저렴한 분양가와 직주근접, 단지 내 특화시설까지 갖춘 '경주 휴엔하임'이 분양 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인근에 대규모 관광단지 개발과 산업단지가 있어 주근접 요건을 갖췄으며 단지와 4.5㎞ 거리의 천북관광단지는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태영그룹으로부터 1조 200억원을 투자를 받아 경주시 천북면 화산리 일원 694㎡(210만평) 부지에 조성되고, 또 천군동, 암곡동 일원에 70만㎡(13만평)부지를 향후 2016~2022년까지 무장산, 보문관광단지와 연계해 SBS촬영장·엔터테인먼트·생태수목원·호텔·콘도·체육 및 청소년시설·테마파크·골프장(퍼블릭18홀)명품 빌리지 등으로 개발된다. 앞으로 8500명 수준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인구유입, 지역인재 우선채용 등 지역경제에 한 몫을 할 것으로 점쳐진다.
또 반경 6㎞ 이내 천북·화산일반산업단지도 자리하고 있어 배후수요 확보도 탄탄하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위치한 7번국도를 이용해 포항, 울산(신당~천북간 확장공사중)진출입이 편리하며, 용황지구·보문단지 생활권으로 차로 5분이면 보문단지 내 CGV영화관 및 복합시설도(2016년 12월개관 예정)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에는 천북 초교 및 병설유치원이 있고, 국립 천북어린이집이 도보 거리에 있다.
주민 자치 쉐어링 서비스를 통해 25인승 셔틀버스 2대, 캠핑장비가 겸비된 체험(캠핑)마당, 단지 내 텃밭 등이 제공된다. 특히 체험(캠핑)마당, 단지 내 텃밭은 가족 단위로 주말 여가시간을 즐기는 최근 트랜드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친환경 입지를 살린 단지 설계도 눈에 띈다. 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로 개방감, 통풍성, 채광성, 조망권 등을 극대화하여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세대별 내부도 실용성과 쾌적성을 높였다. 타입별로 살펴보면 49㎡는 3베이에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수납공간이 특징이며, 효율적인 'ㄱ'자형 주방이 제공된다. 59㎡는 4베이 혁신평면에 디럭스한 아일랜드 주방이 제공된다. 74㎡는 4베이에 거실과 함께 개방감과 깔끔함을 더해 줄 디럭스한 아일랜드 'ㄷ' 자형 주방이 설계됐다.
'경주 휴엔하임'은 이런 다양한 장점들에도 불구하고 3.3㎡당 평균 600만원대의 합리적 분양가로 공급됐다. 경주시에 최근 공급된 분양단지들의 분양가가 3.3㎡당 800~900만원대임을 감안하면 저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무료확장 혜택까지 추가로 지원된다.
'경주 휴엔하임'은 총 11개동 지하 1층~지상 20층, 총 659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공급면적은 전용면적 49㎡, 59㎡, 74㎡로 전세대가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주시 용강동 1013-1번지에 위치해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