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자연과학고의 새 이름 지어주세요"

입력 2016-09-12 04:55:01

초교·유치원 4곳도 이름 공모

대구시교육청은 개교 예정인 유치원 및 초등학교와 교명 변경을 신청한 대구자연과학고등학교의 새 이름을 공모한다.

대상 학교는 달성군 다사읍 서재리 서재1유치원'초등학교(가칭), 달성군 유가면 테크노4초교(가칭), 구지면 국가산단1초교(가칭) 등 신설 예정 유치원 및 학교 4곳과 마이스터고 전환에 따라 교명 변경을 신청한 대구자연과학고등학교를 포함한 5곳이다.

교육청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교명을 공모하고 이달 중 대구시의원과 해당 지역 읍'면'동장, 인근 학교장, 학부모, 교육청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교명선정협의회'를 거쳐 최종적으로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자연과학고는 내년부터 첨단농업분야 마이스터고로 전환됨에 따라 학생, 교직원, 동창회 등의 의견을 수렴,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로 교명 변경을 희망하고 있다.

교명 및 교명선정협의회 위원 공모는 19일까지 팩스(053-757-8280)나 이메일(ljc0113@korea.kr)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교명은 해당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구심점으로서 상징성을 갖는다"며 "학교 구성원과 지역 주민들이 만족하는 교명이 선정될 수 있도록 교명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