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아파트 모델하우스 첫 가스빨래건조기 설치

입력 2016-09-07 04:55:02

수성알파시티 동화아이위시 설치 기구에 안전점검 간소화

대성에너지(주)는 최근 (주)동화주택이 대구 수성구에서 분양하는
대성에너지(주)는 최근 (주)동화주택이 대구 수성구에서 분양하는 '수성알파시티 동화아이위시'에 가스빨래건조기를 옵션으로 설치하도록 협의하고 전국 최초로 모델하우스에서 건조기를 옵션 상품으로 선보였다. 대성에너지 제공

대성에너지㈜(대표이사 강석기) 영업본부는 ㈜동화주택이 대구 수성구에서 분양하는 '수성알파시티 동화아이위시' 698가구에 '가스빨래건조기'를 옵션으로 설치하도록 협의하고 전국 최초로 모델하우스에서 건조기를 옵션 상품으로 선보이도록 했다.

최근 들어 도심의 미세먼지, 무덥고 습해진 날씨로 인한 박테리아 증식 문제 등이 대두되면서 실내 빨래 건조의 유해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가스빨래건조기는 이런 문제를 줄여 주는 특징으로 인해 맞벌이 부부와 육아 가정에서 특히 인기를 끌며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다.

대성에너지는 지난 2014년 린나이코리아와 '가스빨래건조기 보급 확대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주택 건설사와 설계사무소, 신규 입주, 분양 아파트 등을 대상으로 홍보마케팅을 적극 펼쳐왔다. 아울러 가스빨래건조기를 설치하는 가정에 대해 공급 전 안전점검을 간소화하고 설비시공업체와 협력해 설비공사 시 예비 배관을 미리 분기해 줄 것을 요청하는 등 가스빨래건조기 보급 확대에 주력해 왔다. 그 결과 대구의 가스빨래건조기 설치 대수는 2014년 251대, 2015년 504대로 매년 2배 이상 설치량이 증가하는 추세다. 또 2016년 8월 말까지 900여 대가 설치된 것으로 나타났다.

대성에너지 박종률 영업본부장은 "가스빨래건조기는 원룸, 오피스텔 등 빨래를 건조할 공간이 부족한 소형 주택에 더욱 적합한 만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보급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