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한 학교 급식 관련 감사받는다는데….
#제보 1. 최근 경상북도교육청은 영천 지역 한 학교에 대해 감사에 들어갔다. 모 학교는 영천○○○학교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히 이번 감사는 정기감사가 아니고, 급식 문제와 관련된 것으로 알려져 지역민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8월 21일 경북도민)
답변: 경상북도교육청은 "영천에는 부패방지위원회에서 지정한 올해 감사 대상 학교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영천 한 학교에 대해서는 급식 육류와 관련, 서류상 발주와 실제 납품받은 육류 간에 차이가 있다는 익명의 제보가 들어와 계획을 세워 학교 현장을 확인하겠다고 했습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납품 업체가 육류를 주문보다 더 적게 납품했는지 여부를 묻는 경상북도교육청의 질문에 검수 서류를 확인한 결과, 별다른 문제는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영천 민병곤 기자 minbg@msnet.co.kr
아파트 투신, 자살이라기엔 의구심이….
#제보 2. 어제 오후 6시경 ○주공 ○○동 15층에서 투신하여 사망한 사건이 있었어요. 훤한 시간대인 데다가 아이들이 어린 데 설마 자살일까. 많이들 의구심을 가진 가운데 타살인지 자살인지 조사한다더니 내일이 벌써 발인이라네요. 여자분 온몸이 멍자국이고 옷도 벗겨져 있었다고 하네요. 부부싸움 중 투신이라는데 이걸 과연 자살이라고 단정 지어도 될지 억울한 맘에 제보합니다.(8월 17일 윤○○)
답변: 사건을 담당한 구미경찰서는 "이 사건에 대해 수사 중"이라고만 밝혔습니다. 매일신문에서는 계속 수사 과정을 지켜본 뒤 취재 보도하도록 하겠습니다. 경북부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