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을 중요시하는 30~40대가 만족할 수 있는 도서관을 갖춘 아파트가 선보여 수요자들로부터 눈길을 끈다.
교육·문화·생활편의를 누릴 수 있는 도서관은 입주민이라면 자유롭게 책을 빌려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습 및 문화 관련 프로그램까지 즐길 수 있어 어린 자녀가 있는 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부동산 전문가는 "집을 구매하는 주 수요층인 3040세대들은 주거 선택에 있어 교육편의시설을 세심하게 살핀다"며 "특히 단지 내 도서관의 경우 면학분위기 조성, 생활편의 증대 등 다양한 장점이 많기 때문에 집값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KCC건설이 전북 전주시 에코시티 13블록에서 분양하는 '에코시티 KCC스위첸'은 미국 명문 하버드대학의 와이드너 도서관을 모티브로 한 '스위첸 하버드 도서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1915년 개관한 와이드너 도서관은 미국 메사추세츠 주 케임브리지에 있는 하버드대학교의 도서관 중 하나다. 에코시티 KCC스위첸 입주민은 누구나 하버드대학 학생처럼 스위첸 하버드 도서관에서 공부할 수 있다.
우수한 통학환경도 갖추고 있다. 중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설 계획이며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예정부지도 도보권에 입지해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더불어 통학차량의 안전한 승하차를 돕는 키즈스테이션과 학부모들의 대기공간인 맘스스테이션을 함께 조성, 입주민을 배려한 다양한 커뮤니티가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 내 조경은 미국 아이비리그(IVY League) 명문대학을 테마로 꾸며질 예정이다. 단지 내 메인 광장인 '하버드 야드'는 하버드대학, 수경공간인 '레이크 가든'은 코넬대학을 모티브로 해 조성된다. 이 외에도 펜실베니아대학, 예일대학, 콜럼비아대학 등을 모티브로 한 가로수길, 정원, 스포츠공간, 휴게공간 등을 조성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