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존비앤에프 '하루한끼 곤약환 100' 출시

입력 2016-08-23 18:17:46

바이오선도기업 ㈜엔존비앤에프(대표 김영진)는 특수 다이어트 보조 건강식품 '하루한끼 곤약환100'을 출시했다.

㈜엔존비앤에프는 "다이어트 제품의 홍수 속에서 가장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라며 "오래 전부터 알려져 왔던 곤약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곤약 100%를 환으로 만들었으며, 영양과잉 시대에 노출돼 있는 현대인들의 건강한 생활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고 했다.

곤약은 몸에 들어가면 물을 흡수해 팽창하고, 또 장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장시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식품이다. 이런 장점을 이용해 개발된 '하루한끼 곤약100'은 습관적으로 허기짐을 자주 느끼는 사람들에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곤약의 주성분인 글루코만난은 수분과 만나면 약 20~30배 정도로 불어나 한 끼 정도의 식사를 대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식사하기 1시간 전 곤약환과 함께 충분한 물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껴 음식섭취량을 자연스레 줄일 수 있게 된다. 또한 부피가 커진 곤약은 장 속에서 음식물로 착각하게 만들어 장의 연동운동을 열심히 하도록 유도해 배변활동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엔존비앤에프는 "하루 두 끼는 먹고 싶은 음식을 골고루 다 먹으면서, 하루 한 끼 또는 간식이 당길 때 또는 음식섭취량을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며 "기존 다이어트 제품을 섭취하고 있거나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하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