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접근성…테크노폴리스 화성파크드림 입주자 호평

입력 2016-08-16 05:00:01

최근 입주를 시작한 화성산업의 테크노폴리스 화성파크드림은 단지 내부에 축구장 2배 크기의 중앙광장 배치와 뛰어난 접근성 등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화성산업 제공
최근 입주를 시작한 화성산업의 테크노폴리스 화성파크드림은 단지 내부에 축구장 2배 크기의 중앙광장 배치와 뛰어난 접근성 등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화성산업 제공

최근 입주를 시작한 대구 달성군 테크노폴리스 화성파크드림이 획기적인 단지 설계와 뛰어난 접근성 덕에 입주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화성산업은 이달 5일부터 테크노폴리스 화성파크드림의 입주를 개시했다. 이 단지는 지난 2014년 6월 분양한 것으로, 테크노폴리스지구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 2층'지상 18층에 전용면적 67㎡, 76㎡, 77㎡, 84㎡의 실속형 639가구로 구성돼 있다.

입구에 간결하면서도 웅장한 문주를 디자인해 진입할 때부터 눈길을 끈다. 단지 내부는 기존의 격자형 배치를 벗어난 획기적 구조를 적용했다. 단지 외곽을 둘러싸는 대순환로와 중앙커뮤니티 공간을 감싸는 소순환로를 도입했으며, 중심부에는 축구장 2배 규모인 중앙광장 '에버그린파크'를 설치했다. 이곳엔 놀이터, 잔디광장, 숲길 산책로 등이 있어 놀이와 운동,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주차장을 지하에 배치하고 지상에는 잔디마당, 생태연못, 공연장, 체육시설 등을 배치했다.

테크노폴리스지구는 대규모 단지가 속속 들어서며 빠르게 탈바꿈하고 있다. 대구수목원 인근 도로를 통해 대구 도심으로의 진출입이 수월하고, 중부내륙고속도로, 광주대구고속도로 등 원거리 교통망과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단지 내에 DGIST, 현풍중'고교,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구분원 등의 교육'연구시설이 밀집한 것도 이곳의 주거가치를 높이는 요인이다.

이곳 단지는 2014 한경주거문화대상 아파트 대상,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14 굿 디자인' 우수상을 받으며 높은 가치를 인정받았다. 입주지정 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