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라이브 토크 부모' 오전 9시 40분
EBS1 TV '라이브 토크 부모-화요특강 부모 필살기, 엄마아빠와 함께 배우는 성폭력 예방법' 편이 16일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된다.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성폭력 범죄는 모두 13만2천621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연도별로 살펴보면 2011년에 비해 2014년에 2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아동이나 청소년 대상 성범죄가 6.4%에서 10.5%로 급증, 부모들의 마음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
이미경 한국성폭력상담소장은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인권 감수성을 길러줘야 한다고 주장한다. 평소 가족관계에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실천하고, 내가 존중받아야 하는 만큼 남도 소중하다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또한 내가 좋다고 해서 다른 사람 역시 좋아하는 게 아니라는 걸 분명히 알려줘야 한다. 아이들이 성폭력 피해자와 가해자 모두 되지 않을 수 있는 성 인식 교육의 출발이다.
이를 위해 부모에 대한 성 인식 교육이 먼저 이뤄져야 한다. 우리나라 성범죄 형법은 1990년대까지만 해도 '정조에 관한 죄'를 다루는 법이었다. 당시의 인식에서 탈피해야 한다. 부모가 가진 잘못된 성 인식은 자녀에게 그대로 대물림된다. 아이들에게 제대로 된 성 인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부모부터 배워야 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