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영양여성리더십아카데미 수료식 열어

입력 2016-07-27 15:40:32

영양군은 26일 영양군종합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2016년 영양여성리더십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6월 개강한 영양여성리더십아카데미는 권영택 군수의 '영양군 여성리더들의 역할과 사명'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시작으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부인인 김춘희 계명대학교 특임교수의 '장계향의 교육철학과 여성리더십', 이인선 전 경상북도 경제부지사의 '창조경제에서의 여성의 역할', 조봉란 전 경북도 여성정책관의 '경북 여성정책과 여성의 역할' 등 수준 높은 강의와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이번 영양여성리더십아카데미에는 34명이 5주 동안 매주 2차례에 걸친 교육을 받았다.

한편, 영양군에서는 이 밖에도 도시지역보다 상대적으로 문화 및 사회교육의 기회가 적은 농촌 여성을 대상으로 여성 아카데미 및 취'창업교육 프로그램, 취미교실 등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정책에서부터 다문화가정 여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해 '찾아가는 맞춤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해마다 여성대학을 운영하며 문화, 교양, 건강, 예술 등의 강좌를 구성해 지금까지 2천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 지역의 대표적인 평생교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권영택 군수는 "갈수록 전문화되고 다양해지는 미래사회에서 여성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전문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강좌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여성들이 보다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