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의성군수 2년 연속 창조경영대상 수상

입력 2016-07-24 22:30:02

군·읍면 종합발전계획 수립 추진…농산물 공동브랜드 '의성진' 탄생

김주수(사진) 의성군수는 최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16 경영대상'에서 2년 연속 창조경영대상을 받았다.

김 군수는 2014년 취임 후 '의성군 종합발전계획'과 '읍'면 종합발전계획'을 마련하는 등 미래 의성의 마스터플랜을 완성, 사업 우선순위에 따라 체계적이고 계획성 있게 군정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국가반려동물 산업화센터 조성 ▷세포배양 산업화 허브 구축 ▷말 산업 특구 지정 등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와 투자 유치 및 공모사업에 행정 역량을 집중시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아울러 의성읍 이미지를 새롭게 부각하고자 공공디자인시범사업, 시가지 간판정비, LED 가로등 교체 등 18개 지구 세부사업을 하며 도시경관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려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한 농업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품목별로 산재한 농산물 브랜드를 통합해 의성군 공동 브랜드인 '의성眞(진)'을 새롭게 탄생시켰다.

김 군수는 제18회 행정고시에 합격, 농림부 식량정책심의관 국장, 청와대 농림해양수산과 비서관, 농림부 차관, 경북대학교 초빙교수,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사장 등을 역임한 행정과 농업 전문가이다. 그는 농업군인 의성의 농산업뿐 아니라 제조, 서비스 업종까지 획기적으로 발전시킨다는 포부를 갖고 군정을 추진하고 있다.

김 군수는 "사람이 중심이 돼 한마음으로 미래를 위해 노력하면 생각한 대로 이룰 수 있다"며 "새로운 산업과 일자리를 창출해 선진 의성군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창조경영대상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확보해 신뢰와 존경을 받는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