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는 몸을 지탱하기 위한 근육으로 뭉친 신체 중심 부위이자 다리를 들어 올리거나 상체를 앞이나 옆으로 숙일 때 사용되는 부위이다. 즉, 척추는 지지하고 다리로 연결되는 중심이 되는 부위다.
하지만 엉덩이 근력이 부족하면 허리에 힘을 지탱하지 못해 체형이 무너지는 것은 시간문제이며 심한 경우 내부 골반의 비대칭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에 엉덩이 처짐을 겪는 여성들의 체형을 분석해보면 골반 틀어짐이 공통적으로 확인된다. 그만큼 골반 틀어짐으로 인한 체형의 문제가 엉덩이와 밀접한 관계에 있음을 시사한다.
또한 틀어진 골반은 하체 혈액순환과 림프흐름을 저해하면서 체내 노폐물이 쌓이는 결과로 이어진다. 이는 하체비만 체형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다.
대부분의 여성은 힙업을 위한 운동을 강행하곤 하지만 골반이 틀어진 상태에서는 운동효과가 반감되며 부상의 위험이 높아진다. 그중 골반이 뒤쪽으로 기울어진 '골반 후방경사'를 겪고 있는 경우 어깨와 등 통증이 자주 생기고 일자허리로 잦은 요통이 생기기 쉬운 체형이다.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엉덩이는 우리 몸의 든든한 조력자로, 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골반이 틀어지지 않도록 평소 잘못된 자세 및 습관 개선을 해야 한다"며 "엉덩이 근육 강화를 위해서는 내부 골반의 틀어짐을 바로 잡아주는 하체 체형 교정이 필요하고 하체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