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로 실제처럼 성큼성큼…"앗, 공룡이 나타났다"

입력 2016-07-17 18:47:48

여름방학맞이 갤러리서도 학습·놀이 특별기획전 잇따라

들라크루아의
'무한상상 3D 공룡곤충체험전' 전시장 모습.
들라크루아의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

범어도서관: 아르스에스, 공룡·곤충전 체험으로 상상력·호기심 자극

수성아트피아: 명화로 보는 인문학전 시대·사조별 미술 흐름 익히게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즐겁고 유익한 전시가 갤러리 곳곳에서 열린다.

범어도서관 갤러리 아르스에스는 '무한상상 3D 공룡곤충체험전'을 열고 있으며, 수성아트피아는 세계적인 명화를 디지털 미술작품으로 한자리에서 비교 감상할 수 있는 전시 '한 시간에 명화로 보는 인문학전'을 19일(화)부터 전시실 전관에 마련한다.

▶무한상상 3D 공룡곤충체험전= 범어도서관 갤러리 아르스에스에서 열리고 있는 공룡곤충체험전은 공룡과 곤충을 3D로 표현해 마치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보임으로써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전시이다.

체험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돼 있어 관람 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8월 28일(일)까지. 053)668-1642.

▶한 시간에 명화로 보는 인문학전= 15세기 이전부터 현대미술까지 시대별, 사조별로 작품을 전시해 한눈에 동서양 미술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대표적인 작품 60여 점과 130여 컷의 영상으로 꾸며진다.

수성아트피아 전시기획팀 배철희 큐레이터는 "모든 예술작품에는 그 시대 작가가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담겨 있다. 특히 미술은 다른 예술작품과는 달리 한정된 작품 속에 시각적 방법을 통해 모든 주제가 담겨 있어 더 많은 성찰과 고민의 시간을 갖게 한다"면서 "이번 전시는 미술 역사상 회자되고 있고 자주 접한 친근한 세계적 명화를 통해 인문학의 지루함을 넘어 지적 여행의 재미를 느끼게 꾸몄다"고 말했다.

8월 21일(일)까지. 053)668-1566.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