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석·박사 과정 30여 명에 전달
'혁신 도전' 이공계 인재 지원
세계적인 디지털 무선통신 기업인 퀄컴사가 4일 경북대에서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개최, 경북대 석'박사 과정 학생 30여 명에게 총 10만달러의 연구 장학금을 전달했다.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혁신을 위해 도전하는 창의적인 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공계 석'박사 과정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수혜자들에게 별도의 조건이나 의무사항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또한 향후 연구를 수행하는 기간 중 퀄컴사의 엔지니어와 관련 산업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술 워크숍에서 본인의 연구 성과를 발표, 공유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경북대 교수진으로 구성된 선발 위원들이 서류 심사를 거친 최종 참가자들의 프레젠테이션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혁신 및 창의성, 무선 통신 및 모바일 산업에 미칠 영향력,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31명의 학생을 최종 선정했다.
이태원 퀄컴 부사장 겸 퀄컴코리아 사장은 "IT 분야의 젊은 인재들과 함께 교류하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이라며 "다각적인 산학 교류와 지원을 통해 핵심 역량을 갖춘 이공계 인재들이 각자의 비전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