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세계테마기행' 오후 8시 50분
11∼14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되는 EBS1 TV '세계테마기행-이베리아 반도의 유혹, 스페인'에서 스페인의 유혹에 빠져본다. 스페인 카스트리요 데 무르시아에서는 매년 세계인의 관심을 받는 독특한 축제가 열린다. 400년 가까이 내려온 유서 깊은 축제 '엘 콜라초'(El Colacho) 아기 뛰어넘기 축제다. 갓난아기들을 나란히 눕혀놓고 노란색 옷을 입은 남자가 그 위를 허들 넘듯 뛰어오른다. 그 장면을 눈앞에서 보면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데 악마로부터 아기를 지킬 수 있다는 오래된 전통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엘 콜라초에 직접 참가하는 마리아 가족과 함께 축제를 즐기며 아기들의 건강을 기원해 본다.
다음 여행지는 아름다운 해변으로 '대성당 바다'라고 불리는 곳이다. 바닷가에 마치 고딕 성당의 단면처럼 자연이 만들어낸 기둥들이 줄지어 서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썰물 때만 볼 수 있다는 아치와 동굴까지 구경한다.
스페인 북부 산악지대 코바동가. 코바동가는 라틴어로 '성모님의 동굴'이라는 뜻인데, 실제로 이곳 산 중턱 동굴 안에는 성모상이 있는 성당이 있다. 지금까지 성당은 촬영을 불허해 한 번도 방송에 노출된 적이 없다. 스페인 사람들은 동굴 안 성모님이 이 땅을 지켜줘 지금의 스페인을 있게 해줬다고 믿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