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리에 분양을 마감한 분양형 호텔 '스카이베이 경포'가 또 한 번의 분양을 계획한다.
동계올림픽 특수와 KTX개통 등 강릉의 개발호재, 경포해변·경포호수 사이 위치한 최적의 입지조건, 차별화된 설계, 한국자산신탁의 시행과 삼성물산의 시공, 루브르호텔그룹의 운영으로 안정적인 투자 등도 강점이다.
입지, 브랜드 등 모든 면에서 차별화된 '스카이베이 경포'는 지하 2층~지상 1층에 위치한 특급 부대시설 분양이라는 소식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스카이베이 경포'가 들어서는 강릉시는 문광부 발표 '올해(2017년)의 관광도시'에 강원도 내 최초로 선정됐으며 정부에서 3년간 지원하는 국책사업이다.
이에 강릉시는 '4계절 체류형 명품 글로벌 관광도시'로서 강원도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로써 현재 1500만명에 달하는 연간방문객수를 보다 크게 늘린다는 것이 강릉시의 계획이다.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 동해고속도로 연장, 영동고속도로 확장과 양양공항 중국인 단체 관광객 120시간 무비자 체류 및 개항공항 지정, 국제노선 확대로 강릉으로의 교통망이 확충 될 전망이다.
여기에 현재 공사중인 청량리-강릉 간 KTX선 역시 2017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특히 강원도를 운행하는 첫번째 고속열차로 기존 KTX선에 투입된 열차보다 성능이 뛰어난 신형 KTX-산천이 투입돼 관심을 모은다. 신형 KTX-산천 이용시 청량리에서 강릉까지 열차 운행 시간이 5시간 50여분에서 1시간 내외로(※출처: 한국철도시설공단) 4시간 이상 크게 단축돼 향후 더 많은 유동 인구의 유입으로 365일 끊임없는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스카이베이 경포'는 2018년 열릴 동계올림픽 기간에 아이스하키,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 등 빙상경기가 펼쳐질 강릉 코스탈 콤플렉스와 직선으로 2.9km 거리에 위치해있어 동계스포츠대회 특수도 누릴 것으로 보인다.
동계스포츠대회 기간 중에는 하루 4만여명이 강릉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향후에도 많은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보이며 동계스포츠대회가 끝난 후에도 국내외 빙상스포츠 관계자들의 투숙지와 관광지로 지속적으로 각광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돼 향후에도 호텔의 높은 객실가동율은 물론 부대시설의 수요 또한 탄탄할 것으로 기대되 높은 투자 수익이 예상된다.
경포의 푸른 하늘, 그리고 바다, 호수. 이 세가지 경관을 동시에 조망하는 색다른 경험을 하며 유유자적 물놀이를 즐기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어 이용객의 만족도를 극대화 할 크루즈 스카이풀. 이용객 투숙 목적에 맞게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갖춘 VIP룸과 프라이빗 라운지 등 다양한 객실을 비롯해 컨시어지 라운지, 최대 900석 규모 연회장, 마켓형 레스토랑, 다목적 이벤트홀, 패밀리 조이센터, 휘트니스, 사우나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부대시설이 마련된다.
'스카이베이 경포'는 수많은 개발사업을 성공시킨 빌더스개발이 위탁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부동산신탁 전문기업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며, 여기에 2015년 시공능력평가 1위의 삼성물산이 시공을 맡았다.
분양 관계자는 "강릉지역은 올림픽 개최로 인한 관광객 숙박 수요 증가로 성공적인 호텔 투자상품으로 떠올랐다"며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내에 들어서는 특급 부대시설은 고급스러운 외관에 배후수요는 물론 유동인구까지 풍부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특급 부대시설은 스파, 테라피, 마사지 복합샵을 비롯해 와인전문점, 카페, 명품매장, 레스토랑, 웨딩홀 등으로 강릉은 물론 강원도 어디에도 없을 고급 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다.
'스카이베이 경포'는 2017년 완공예정이다. 서울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71-18에 위치하며, 강릉 분양홍보관은 강릉시 포남동 1272 2층에 마련돼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