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아크로 리버하임 13일 당첨자 발표

입력 2016-07-08 14:40:14

국토부가 지난달 28일 '2016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주택∙토지 분야 발표에 따른 중도금대출 보증요건이 강화되면서 분양가 9억원 이상이 몰려있는 서울 강남지역 분양 단지를 주목하던 수요자들은 고민스러울 것으로 보인다. 상대적으로 강남에 접근이 가까워 강남생활권을 누리면서 가격 부담이 덜한 지역의 분양 관계자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여기에 서울 동작구 흑석동에 공급 중인 '아크로 리버하임'이 눈길을 끈다.

흑석뉴타운의 아크로 리버하임은 9억원이 넘지 않아 영향을 받지 않으며 강남지역의 신규분양 단지를 눈여겨 보던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이다.

아크로 리버하임은 지하 3층~지상 28층, 20개동, 총 1073가구로 405가구가 일반분양물량이다. 전용면적 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 60가구 ▲72㎡ 25가구 ▲84㎡ 275가구 ▲84㎡(테라스) 45가구이며 일부 저층 가구에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된다. 또 한강과 인접해 있어 일부 가구에선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거실, 주방, 침실 등에도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 소음을 저감했다.

'스마트홈 시스템' 적용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집안의 주요설비를 조정할 수 있으며 원격으로 방문자를 확인하고 공동현관 문을 열 수 있다. 또 조명, 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복도, 현관 등 일부에만 적용되던 LED를 거실, 주방으로 확대해 전기 사용량을 저감했다.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피트니스 등 다양한 실내시설과 샤워실 내부에 건식사우나를 설치했다. 또 청소년들이 공부할 수 있는 독서실과 입주민들의 친목도모와 휴식공간으로 이용 가능한 라운지 카페도 조성된다. 외부손님이 방문했거나 가족행사시 사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등의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지하철 9호선 흑석역에 도보로 접근 가능해 서울의 주요업무 지구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한강대교를 통해 용산, 서울역, 광화문 등으로 쉽게 진입 가능하며 올림픽대로를 통해 좌측으로는 여의도, 우측으로는 강남 전역과 연결된다.

대림산업은 아크로 리버하임의 장점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한강 사진전 이벤트를 진행인데 한강을 소재로 사진을 촬영한 후 이를 아크로 리버하임의 사진전 이벤트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등록시에는 사진의 제목 및 촬영장소, 간단한 사진에 대한 설명도 같이 적어야한다. 이벤트는 6월14일부터 지정계약 종료일까지 진행되며 타인의 사진을 도용하면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올려진 사진은 추천을 받아 추천 점수가 가장 높은 사진 최종 10명을 추려 상품을 증정한다.

아크로 리버하임은 1순위 청약을 받은 결과, 평균 89.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주택형 1순위 당해 마감하였다. 7월13일(수)에 당첨자 발표 후, 계약은 19일(화)~21일(목) 3일간 진행된다. 분양가는 3.3㎡당 2240만원 대 이다.

한편, 현장부지인 흑석동 125-1번지에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던 아크로 리버하임은 갑작스런 폭우로 인한 주변 시설 정비를 위해 모델하우스를 임시 휴관 중이다. 현재는 모델하우스 인근의 'e편한세상 상도 노빌리티'모델하우스에서 상담 및 전화 상담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니트 관람은 불가능한 상황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