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내내 달린 애마도 '여름 휴가'…동해 망상오토캠핑장

입력 2016-07-07 22:30:02

사계절 내내 예약전쟁

삼척 황만진 강원일보 기자
삼척 황만진 강원일보 기자

◆동해 망상오토캠핑장

동해시 망상 해변의 망상오토캠핑장은 우리나라 최초의 자동차 전용 캠프장으로 명실상부 대한민국 3대 캠핑장이라고 할 수 있다. 2002년 세계캠핑카라바닝 대회가 열린 곳으로 캠핑에 필요한 개수대나 화장실, 샤워실 등은 기본이고 컨벤션센터, 클럽하우스, 카페테리아 캐러밴, 캐빈하우스(통나무집), 아메리칸코티지(목조연립형 주택) 등 다양한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 망상오토캠핑리조트에서는 전통 한옥 5동을 신축하여 한옥숙박체험도 할 수 있다. 500m 거리에 캠핑장 56면, 캐러밴 41대가 있는 망상제2오토캠핑장도 함께 운영한다. 동해안 자전거길이 지나가는 곳이기도 하다.

주변에 묵호항, 천곡동굴, 무릉계곡, 추암 해변과 매 3일과 8일에 열리는 북평장을 관광할 수 있어 여름 성수기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캠핑 족이 몰려 '예약전쟁'을 벌이는 곳이다. 

동해 박영창 강원일보 기자

 

◆삼척 장호 해변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삼척 장호 해변은 아름다운 항구와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있고 유리알처럼 맑은 바다를 자랑한다. 또 매년 장호어촌체험마을운영위원회가 주관해 동해안의 대표적인 어촌마을 체험축제인 어촌체험마을 여름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바닷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투명카누 생태체험과 수중관광을 즐기는 스노클링, 스킨스쿠버, 바다 래프팅 등의 신나는 바다체험이 준비돼 있고 배낚시, 어선 유람 등 어선체험을 비롯 통발체험, 성게'고둥 잡기, 물고기 맨손잡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장호항 주변에는 해양레일바이크와 어촌민속전시관, 해신당 공원 등 볼거리'놀거리 관광지가 즐비하고 펜션단지 등 숙박업소가 잇따라 들어서면서 체험형 힐링 관광지 면모를 갖추고 있다.

특히 장호 해변 일원에는 자연친화형 캠핑장인 국민비치캠핑장이 9월 준공되는 데다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근덕면 용화리와 장호리를 잇는 해상케이블카가 내년부터 운영되는 등 관광기반시설이 대폭 확충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