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분양, 후시공이 일반화 되어있는 아파트 분양 시장에서는 계약금, 중도금 등 2년 이상 걸리는 입주시기까지 큰 부담이 아닐 수 없다.
최근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각종 금융혜택을 내세워 목돈이 부족한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는 분양사들에 관심이 높다.
기준금리 인하에도 집단대출 심사가 강화되고 있어서 목돈마련이 쉽지않다. 실수요자들은 향후 가계 이자 부담이 가중되지 않도록 대출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중도금 무이자 단지나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등 다양한 금융혜택 단지들에 눈에 띈다.
경기도 광주시에 분양했던 'e편한세상 오포4차'는 기존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이자후불제에서 입주시까지 계약금 5%와 저층중도금 무이자로 분양조건을 변경하면서 2주만에 저층 아파트가 다 팔렸고 분양률도 80%까지 올랐다.
분양관계자는 "목돈 마련이 어려운 수요자들에게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조건 안심보장제 등 다양한 금융혜택이 있는 아파트에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고 전했다.
경북 칠곡군 왜관은 왜관리 1463번지에 공급되는 '칠곡 왜관 태왕아너스 센텀'은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로 수요자들의 초기부담금을 줄였으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입주시까지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다.
고객맞춤형 특화설계로 4Bay(베이)-4Room의 혁신평면 설계를 도입하며 전세대 LED등을 설치하며 대형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을 갖춘 남향 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를 통해 개방감과 개인프라이버시를 충분히 확보토록 했다.
공급규모는 지하 2층 ~ 지상 26층 6개동, 총 728세대로 지어진다. 실수요자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0㎡, 84㎡로 구성된 중소형 아파트이다.
견본주택은 경북 칠곡군 왜관읍 왜관리 1190-2번지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19년 1월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