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직업 체험과 정보가 한자리에…'2016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

입력 2016-07-04 22:30:02

7월 14일~16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전문가를 만드는 힘, 전문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7월 14일(목)부터 16일(토)까지 '2016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 행사를 서울 코엑스 C1~4 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인 이번 엑스포는 진로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된 행사. 평소 청소년들이 가진 직업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고등직업교육의 산실인 전문대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자리로 꾸며진다.

올해 엑스포는 직업체험관을 비롯해, 입시상담 홍보관, 창조혁신 학교기업관, 진로·진학상담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더불어 개막식, 라디오 공개방송, 가수 특별공연, 진로특강,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특히 지난 엑스포 때 시민들의 호응이 높았던 '직업체험관'은 공학기술계열, 관광레저계열, 문화예술공연계열, 뷰티계열, 식품 계열, 의료보건계열, 기타계열 등 총 7개 계열 등 모두 86개 콘텐츠로 구성해 앞으로의 진로를 탐색하는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부대프로그램으로는 KBS라디오 '조윤희의 볼륨을 높여요' 공개방송이 관심을 끈다. EXID, 백아연, 크나큰, 에디킴, 옴므, 데이브레이크, 45RPM, 오마이걸, 한해, 키썸, 마이큐 등의 인기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또 다른 '가수 특별공연'에는 울랄라세션, 5NL, 후니아, 그레이스 등의 실력파 가수들이 무대를 채운다.

이승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군장대학교 총장)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초중고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올바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전문대학 구성원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6년 전문대학 엑스포는 수도권을 시작으로 호남권 엑스포는 9월 9일(금)-10일(토)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고, 영남권 엑스포는 9월 22일(목)에서 23일(금)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