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의장 이동희)는 30일 제242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를 열어 후반기 상임위원장 및 운영위원장을 선출하고 제7대 의회 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이날 오전 시의원 30명 전원이 참석한 상임위원장 선거결과 ▷기획행정위원장 최광교(초선, 북구1) ▷문화복지위원장 차순자(초선, 비례) ▷경제환경위원장 오철환(재선, 수성2) ▷건설교통위원장 조성제(초선, 달성1) ▷교육위원장 배창규(초선, 비례)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운영위원장에는 김재관 의원(초선, 달서3)이 당선됐다.
이날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기획행정위원장, 문화복지위원장, 건설교통위원장, 교육위원장은 모두 1차 투표에서 과반을 득표해 당선됐으며, 경제환경위원장 선거에서는 1차 투표에선 과반 득표자가 없어 2차 투표에서 오철환 의원이 과반 득표로 당선됐다.
운영위원장 선거에서는 1'2차 투표에서 과반을 득표한 의원이 없어 2차 투표에서 최고 득표자인 조재구 의원과 차점자인 김재관 의원이 결선투표까지 가는 접전 끝에 김재관 의원이 다수 득표해 당선됐다.
김재관 신임 운영위원장은 "시의원들이 후반기 의정활동을 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광교 신임 기획행정위원장은 "후반기 의장단과 함께 대구가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으며, 차순자 신임 문화복지위원장은 "문화 융성과 맞춤형 복지로 대구시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철환 경제환경위원장은 "민주적으로 잘 운영하겠다"고 말했으며, 조성제 건설교통위원장은 "지역균형발전과 시민이 편리한 교통체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배창규 신임 교육위원장은 "학생을 위한 교육정책을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시의회는 제7대 의회 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하고 오는 4일 충혼탑을 참배한 뒤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