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의식 구미부시장→포항 부시장…시·군 부단체장 13명 '대폭 교체'

입력 2016-06-28 20:02:35

경북도 간부 공무원 36명 인사

박의식
박의식

경상북도는 28일 도청 실'국장과 시'군 부단체장 정기 인사(30일 자)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로 실'원'국장 11명, 시'군 부단체장 13명, 명예퇴직 11명 등 간부 공무원 36명이 자리를 옮긴다.

이번 인사의 가장 큰 특징은 시'군 부단체장의 대폭 교체다. 박의식(사진) 구미부시장이 2급으로 승진해 포항부시장으로 간다. 이성규 청도부군수는 3급으로 승진해 김천부시장으로 옮긴다. 이외 부'단체장엔 그간 도청 주요 부서에서 핵심 역할을 담당했던 국'과장들로 모두 배치했다.

김중권 자치행정국장은 구미부시장으로, 김정일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상주부시장으로, 이범용 인재개발정책관은 3급으로 승진해 칠곡부군수로, 신순식 독도정책관은 군위부군수로 각각 임명됐다.

또 김진현 예산담당관은 의성부군수로, 박홍열 문화예술과장은 청송부군수, 윤위영 새마을봉사과장은 영덕부군수, 이장식 청년취업과장은 청도부군수, 서문환 도청신도시본부 총괄지원과장은 예천부군수, 하성찬 수산진흥과장은 울릉부군수를 각각 맡게 됐다.

경북도 관계자는 "도 본청과 시'군 간 원활한 협력관계를 고려했다"고 밝혔다.

실'원'국장은 전문성과 행정경험 등을 두루 반영해 발령했다. 자치행정국장은 정만복 김천부시장이 맡았고 ▷농축산유통국장 김종수 복지건강국장 ▷도민안전실장(직무대리) 김원석 지방공무원교육원장(직무대리) ▷문화관광체육국장(직무대리) 서원 동해안발전본부장(직무대리) ▷환경산림자원국장(직무대리) 조남월 영덕부군수 ▷동해안발전본부장(직무대리) 권영길 동해안 에너지클러스터추진단장(TF) ▷지방공무원교육원장(직무대리) 이재일 의성부군수 ▷경제자유구역청 경북본부장(직무대리) 김교일 세정담당관 ▷인재개발정책관 김일수 군위부군수를 각각 배치했다.

이번 인사를 앞두고 이재춘 포항부시장과 전화식 문화관광체육국장 등이 명예퇴직 의사를 밝혀 경북도 출자'출연기관의 상임이사 또는 기관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후임(7월 1일 자) 보건환경연구원장(개방형 3호)엔 대구경북연구원에 파견 중인 김준근 전 물산업과장이 내정됐다. 도는 다음 달 26일까지 5급 이하 직원에 대한 인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일하는 조직 문화, 도민 봉사에 주안점을 두고 신도청 시대 도민 화합을 이끌어갈 적임자를 선발했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