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문환, 이하 대경중기청)이 13일 '산학연 협력 기술개발사업'의 2016년 하반기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7월과 9월 2차례에 걸쳐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정부 R&D에 처음 참여하는 중소기업 등 대학'연구기관과의 공동 R&D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에게 최대 1년간 총 사업비의 75%(1억원 한도)를 지원하는 것으로, 부설연구소를 처음 설치하는 중소기업 중 대학'연구기관 내에 기업부설연구소를 설치하여 대학'연구기관과 공동 기술개발을 추진하는 기업에게는 최대 2년간 총 사업비의 75%(2억원 한도)를 지원한다.
올 하반기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 지원액은 37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특히 올 하반기 지원과제부터는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의 주관기관을 기존 대학'연구기관에서 중소기업으로 변경, 중소기업이 원하는 실용기술을 더욱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중소기업과 대학'연구기관의 기술개발 범위에 따라 당사자간 합의로 사업비를 자율 배분토록 해 기술개발의 자율성을 보장했으며(현행 중소기업에는 총 직접비의 40% 이내로만 사업비를 배분),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수요에 대해 적절한 때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사업 신청기회를 연 2회에서 3회(2월, 7월, 9월)로 확대했다.
대경중기청은 오는 21일 개편된 2016년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에 대해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중소기업 R&D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 및 중기청 홈페이지(www.smba.go.kr)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가하고자 하는 기업은 7월 1일(금)~13일(수) 또는 9월 1일(목)~12일(월) 중에 온라인(http://smtech.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나훈아 78세, 비열한 노인"…문화평론가 김갑수, 작심 비판
판사 출신 주호영 국회부의장 "원칙은 무조건 불구속 수사…강제 수사 당장 접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