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운동 상징조형물 제막…"나눔 가득한 세상 만들자"
국제로타리3700지구(총재 손창수)는 10일 오후 대구 수성구 대구스타디움 오월의정원 옆에서 '배려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상징조형물 제막식을 가졌다.
제막식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이동희 대구시의회 의장, 허영범 대구경찰청장 등을 비롯한 내빈과 국제로타리3700지구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배려운동 상징조형물은 나눔과 배려로 가득 찬 세상을 사람의 마음(Heart)과 비상하는 새로 형상화해 표현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축사를 통해 "국제로타리3700지구가 앞장서 배려운동 캠페인을 추진한 데 대해 고마움을 느낀다"며 "배려운동 상징조형물 제막을 계기로 배려운동이 시민들에게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손창수 총재는 "대구를 배려운동의 출발점으로 만들기 위해 배려운동을 시작했고, 시민들에게 배려운동의 참뜻을 잘 전달하기 위해 상징조형물 제막을 했다"며 "국제로타리3700지구는 지속적으로 배려운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제로타리3700지구는 '배려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 1년 동안 배려운동을 통한 시민행복 캠페인에 매진해왔다.
지난해 7월 1일 국제로타리3700지구, 매일신문,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대구지방경찰청, 대구은행 등이 배려운동 캠페인 협약을 맺었으며, 이들 6개 기관은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배려운동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尹 지지율 46% 나와…2030 지지율도 40%대 ↑"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카톡 검열' 논란에 與 "인민재판 하겠다는 것"…野 "표현의 자유 침해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