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한국은행이 금리인하 발표를 했다. 저금리 기조는 주택구매 여건은 좋아지지만 전세난이 심화되지 않을까 우려하는 주택수요자가 많다.
최근 전세난이 심화되면서 보다 저렴한 가격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관심을 보이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은 조합이 토지를 매입하고 건축비를 부담하는 방식으로 일반 분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해 관심이 높다 .
주택청약통장 유무나 청약 경쟁 순위와 무관하게 선착순으로 조합원 모집이어서 청약 경쟁을 피할 수 있다.
지역주택조합은 추진 속도가 빠르고 사업 승인 후에는 양도 및 양수 등 전매의 제한이 없어 내집 마련 목적은 물론 투자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최근 지역주택조합 사업이 순항을 거듭하면서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송도 센토피아 더샵'은 송도국제도시 8공구 A1블록(송도동 308-1)에 조성되며 지하2층에서 지상 층38층까지 총23개의 대단지로 74㎡, 84㎡, 124㎡로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 총 3100가구이다. 단지 곳곳에 광장, 잔디광장, 수공간, 조형공간 등 바다와 호수를 형상화한 광장과 문화공간을 마련하여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남향위주의 배치와 필로티 설계로 채광 및 통풍이 수월하며 조경설계로 입주민의 휴식 및 운동공간도 마련된다.
A1블록 부지 바로 위에 새 국제여객터미널부두와 배후부지를 포함하는 '골든하버'가 이달 기반시설 착공에 들어가 2019년 상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다.
단지 바로 앞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학교용지로 지정되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자율형 사립고와 연세대 국제캠퍼스, 글로벌캠퍼스대학 등 교육환경을 구축한다. 대형마트와 멀티플렉스 등 복합상업시설이 인접해있고 센트럴파크공원 또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2020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1호선 연장선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 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GTX광역철도를 2025년 운행목표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단 23분에 도달할 수 있다. 자차 이용시 송도IC를 5분 거리로 진입가능하며 KTX광명역까지 20분, 서울역까지 1시간 10분, 삼성역까지 1시간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2,3호선이 들어설 예정이며 인천대교를 통해 인천공항까지 2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