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3가구 전용 84㎡, 98㎡로 구성…단지 1km 이내 도시철·대형마트 위치
대구 수성구가 떠들썩하다. 몇 년간 새 아파트 분양에 목말라 있던 수성구에 신규 분양이 봇물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수성구에는 지난 4월 범어 센트럴 푸르지오, 5월 범어 라온프라이빗 2차에 이어 하반기에도 만촌 삼정그린코아 에듀파크, 수성알파시티 동화 아이위시 등 분양 물량이 줄줄이 대기 중이다.
특히 이달 17일에는 지역 중견건설사인 ㈜서한이 짓는 사월동 시지3차 서한 이다음 383가구가 분양 예정이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서한 이다음은 수성구 사월동 590번지 일대에 전용 84㎡, 98㎡로 구성된다.
수성구 신규 공급은 크게 범어권과 시지권으로 구분된다. 가장 먼저 문을 연 '범어 센트럴 푸르지오'는 1순위 청약접수에서 483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만4천689명이 몰려 평균 청약경쟁률 71.8대 1로 전평형 마감됐다. 지난달 22일 문을 연 라온프라이빗 2차 역시 하루 수천 명의 방문객이 모여들며 완판돼 수성학군 핵심지의 뜨거운 분양 열기를 입증했다.
시지권에는 시지3차 서한이다음과 수성알파시티 동화 아이위시가 주목된다. 시지는 수성구 생활권인데도 상대적으로 낮은 분양가 덕분에 두터운 수요층을 업고 있다. 게다가 시지는 최근 4년 동안 신규 아파트 분양이 없어서 인근 오래된 아파트에서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실수요가 두텁다.
부동산 전문가들이 신도시 비전을 겨냥한 수성알파시티 동화 아이위시와 완성된 생활 중심지에 들어서는 시지3차 서한이다음 분양을 주목하는 이유다.
이달 17일 분양 예정인 시지3차 서한이다음은 1㎞ 이내에 도시철도 사월역과 정평역, 이마트와 홈플러스를 모두 누리는 생활 중심에 위치한다. 교육에 있어서는 범어동 이상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범어동은 중구, 동구와 맞닿아 있어 학교 배치에서 수성구를 이탈할 가능성도 있지만 시지의 경우 시지고, 덕원고 등 시지권 안 고등학교 외에 근거리 우선 배치 원칙에 따라 경신고, 대륜고, 경북고, 오성고 등이 있는 만촌동으로 배치될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시지3차 서한이다음은 사월초, 매호초, 신매초 등이 가까이 있어 가장 선호하는 수성학군의 학교에 배치될 수 있다.
달구벌대로, 월드컵대로, 범안로, 수성IC 등의 특급 교통망으로 시내외 어디든 직통으로 통하는 점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아울러 전용 84㎡A 132가구, 84㎡B 196가구와 시지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98㎡ 55가구로 설계돼 시지권에서 희소한 프리미엄 중형단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다 중앙광장, 주민운동시설, 피트니스센터 등 풍부한 단지 내 시설도 갖춘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