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C 광주방송은 오는 6월 광주광역시 광천동 52, 52-7번지 일대에 복합주거단지 '광주 호반 써밋플레이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8층 2개 동, 총 246가구로 구성된다.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만 공급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164가구(A1 82가구, A2 82가구), △84㎡B 82가구(B1 41가구, B2 41가구)다.
'광주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광주광역시 내에서 가장 높은 초고층으로 지어진다. 지역 내 희소성과 함께 채광이나 일조권이 등이 우수하고 화려한 외관 등으로 입주와 동시에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광주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단지 바로 앞 100m 내 신세계백화점을 비롯 유스퀘어 복합문화시설, 이마트, CGV, 상무지구 주변 생활 인프라 등이 잘 구축돼 있어 생활 편의성이 탁월하다. 지방의 경우 대형상업시설이 많지 않기 때문에 대형상업시설 인근 아파트는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실제 부산의 센텀 신세계∙롯데 백화점 인근 '트럼프 센텀' 매매가는 부산해운대 평균 매매가 대비 약 47%가 높다.
'광주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광천개발지구와 인접해 있다. 광천개발지구는 약 42만여㎡ 부지에 조성되는 광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재개발 사업구역으로 개발될 경우 총 8,000여 세대의 새로운 주거벨트 지역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기존 상무지구의 인프라까지 공유 할 수 있어 주거가치의 지속적인 상승이 기대된다.
또한, 광주광역시 최대 기업인 기아자동차 공장(1,2)이 인접해 있고, 단지 앞에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있어 고속∙시외버스 이용이 편리하다. 무진대로, 호남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갖췄다.
'광주 호반써밋플레이스'는 인근 광주천과 죽림근린공원, 강나루공원, 평화공원, 5.18기념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생활도 기대된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북측으로 효광초, 대자중 등의 학교가 있으며, 광천재개발지구 학교부지(예정) 등에 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광주 호반써밋플레이스' 관계자는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는 지역 내·외를 가리지 않고 고른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라며 "광주 호반써밋플레이스는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에 걸맞게 유닛 구성 및 마감재도 최고급으로 적용하여 광주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쌍촌역 인근인 광주시 서구 쌍촌동 956-7번지 일대에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0년 1월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