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김세정-강미나, 6월말 젤리피쉬 첫 걸그룹 합류

입력 2016-06-07 14:27:09

사진. Mnet 프로듀스 101
사진. Mnet 프로듀스 101

아이오아이(I.O.I)의 멤버 김세정, 강미나가 오는 6월말 젤리피쉬의 첫 걸그룹에 합류해 데뷔한다.

7일 젤리피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몇 년 동안 새 걸그룹의 데뷔를 준비해오고 있었다"고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어 젤리피쉬 측은 "그러던 중 올해 초 Mnet에서 방영된 '프로듀스 101'을 통해 처음으로 젤리피쉬 소속 연습생인 김나영, 김세정, 강미나의 얼굴을 먼저 알리게 됐다"라며 김세정, 강미나와 함께 '프로듀스 101'에 참가했던 김나영도 합류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김세정과 강미나는 '프로듀스101' 최종 11인으로 선정돼 1년 간의 팀 활동과 유닛 활동을 이어가는 아이오아이의 멤버로 데뷔했다.

지난 4일 2016 드림콘서트를 끝으로 아이오아이의 완전체 활동이 마무리됨에 따라, 유닛으로 활동할 멤버들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은 각 기획사별 소속 그룹으로 활동할 수 있게 됐다.

김세정과 강미나는 아이오아이 활동 중에도 다른 멤버들과 합숙하지 않고 새로 데뷔할 걸그룹 연습에 매진했다. 두 사람은 이미 다이아로 복귀한 정채연(MBK엔터테인먼트)에 이어 병행 활동을 펼치는 멤버들이 됐다.

또 주결경, 임나영 역시 6월말 플레디스걸즈 공연에 참여할 예정이지만 지속 병행 여부는 미정이라고 알려졌다.

[다음은 젤리피쉬 공식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신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걸그룹 데뷔가 확정되어 안내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저희 젤리피쉬는 지난 몇 년 동안 새 걸그룹의 데뷔를 준비해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올해 초 Mnet에서 방영된 '프로듀스 101'을 통해 처음으로 젤리피쉬 소속 연습생인 김나영, 김세정, 강미나의 얼굴을 먼저 알리게 되었습니다.

'프로듀스 101' 방송 매회 세 명의 연습생 모두 큰 사랑과 관심을 받았으며, 이와 같은 팬 여러분들의 사랑 덕분에 연습생 중 김세정과 강미나는 최종 11인 멤버에 선정되어 I.O.I 멤버로서 최선을 다해 I.O.I 첫 번째 공식 활동을 마지막까지 마무리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젤리피쉬에는 오래전부터 젤리피쉬 걸그룹 데뷔라는 하나의 공통된 꿈을 가지고 함께 준비해 온 김세정, 강미나를 비롯한 다른 연습생들이 있습니다.

이들 연습생들과 저희 젤리피쉬는 수년간 걸그룹 데뷔라는 목표를 향해 밑그림을 그리고 연습과 데뷔 준비를 계속해왔습니다.

최종 데뷔 걸그룹의 멤버를 선정함에 있어 김세정, 강미나의 합류 시점에 대해서 많은 고민과 의논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수년간 다른 연습생들과 함께 하나의 꿈을 향해 달려온 두 친구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두 친구 모두 최종 데뷔 걸그룹 멤버에 합류하기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젤리피쉬 첫 번째 걸그룹은 6월 말 데뷔를 목표로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종 그룹명, 콘셉트, 데뷔 날짜, 멤버 구성 등 세부적인 내용은 추후 여러분들께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에 있습니다.

김세정과 강미나, 그리고 젤리피쉬 걸그룹 데뷔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젤리피쉬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오래 전부터 꿈을 향해 달려온 친구들의 데뷔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