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속 실내외 정원, 친환경 공간 조성 위한 조경설계

입력 2016-05-26 15:45:16

각박한 도시의 경쟁 분위기를 벗어나 자연친화적 삶을 꿈꾸며 전원으로 떠난 이들 뿐만 아니라 도시에 남은 사람들에게도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정원'과 '조경'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취급되고 있다. 친환경, 웰빙 등이 중요한 이슈가 되면서 너나 할 것 없이 정원관리의 세계에 발을 내딛고 있는 것이다.

전원주택을 마련한 경우라면 본격적인 정원 관리를 시작할 토대는 마련된 것이나 다름없다. 도시에 남아 있다면 실내 조경으로 기분을 내는 것이 가능하다. 또 병원, 사무실 등의 사업장에도 실내 조경 붐이 일어나고 있는데,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로 방문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서다.

그러나 조경은 단순히 잔디를 깔고 나무와 꽃을 심는 것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조경은 시작 단계에서부터 정확한 설계를 기반으로 시작해야 오래 두어도 질리지 않고, 자연 친화적이며, 주변 공간과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친환경 고품격 조경업체 (주)더숲 이주호 대표는 "조경은 자연재료와 인공재료를 적재적소에 사용하여 자연친화적이면서도 아름다운 공간을 만드는 일이다. 여기에는 수목과 꽃을 심는 일은 물론 물이나 돌, 목재 등도 사용되며 각종 조경용품들도 동원된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공간을 무엇을 이용하여 어떤 식으로 꾸며나갈 것인지에 대해 전문가의 상담을 받고 시작하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전문적인 조경설계와 공사를 통해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편이 더욱 합리적일 것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주)더숲은 설계와 시공에 대한 무료 상담과 견적 신청을 할 수 있다고 알렸다. 실내조경은 물론 전원주택 조경 외에도 다양한 건축물의 실외, 옥상정원, 정원시설물, 관리 등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공사 후에는 1년 A/S를 제공하는 등 품격을 높이는 공간 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